본문 바로가기
뚜벅뚜벅 여행

[거제 여행 ②] 거제 가볼만한 여행지 "매미성" / 근처 맛집 "거장물총칼국수"

by 킴특별 2023. 4. 28.
300x250

매미성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29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벽이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중 -

 

아직도 매미성은 ing... 계속 지어지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이렇게 네모난 돌 하나하나 혼자 손수 옮기고 쌓아 올린 곳이라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워낙에 티비 방송에도 많이 나온 곳이기도 해서 궁금했던 곳 중에 하나였다.

 

 

 

 

주차장에 주차를하고 골목을 돌아 언덕을 내려가면 이렇게 매미성이 보인다.

바닷가 바로 앞에 지어진 곳이라 넓게 펼쳐진 바다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티비에서 보던 것보단 생각보다 규모가 좀 작았고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유명한 포토 스폿은 사람들 줄이 길게 늘어서있었다.

나는 사진을 찍기 위해 줄 서서 사람들 보는 앞에서 포즈 취하고 하는 걸 매우 낯간지러워하는 스타일이라서... 패스

풍경 좋고 사진 찍기 좋은 곳엔 역시나 사람들이 많았다.

사진을 여유롭게 찍고 싶으신 분들은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게 좋을 듯하다.

 

 

매미성 위에서 바라본 바다는 너무 아름다웠고 시원한 공기에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

계속 돌을 쌓아 올려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매미성은 다음에 거제를 방문했을 때 또 방문하고 싶은 그런 장소인 듯하다.

매미성 한 바퀴 돌고 나니 배가 너무 고파서 맛집으로 고고!

 

 

거장물총칼국수 장목점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2길 32
전화번호 : 0507-1491-0513
영업시간 : 11:00 ~ 16:00 (재료소진 시 마감)
정기휴무 : 매주 목요일 휴무

 

매미성 근처를 돌아보고 나니 벌써 점심때라서 맛집 검색하다가 찾은 "거장물총칼국수"

 

잠깐 다른 얘기로 빠져보자면....

대전이 칼국수로 유명한데 그중에서 오씨칼국수라고 엄청 유명한 물총칼국수 가게가 있다.

거기서 물총칼국수라는 걸 처음 먹어보고 진짜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게 있다고? 할 정도로 눈이 번쩍했다.

오씨칼국수는 물총 칼국수 말고 물총탕이라고 동죽조개탕도 파는데 이게 진짜 소주 안주... 크...

가끔은 먹고 싶을 때마다 일부러 대전까지 내려가서 물총탕을 사 올 정도였으니... 말 다했지 ㅋ

말하다 보니 또 먹고 싶네ㅎ

 

암튼 내가 진짜 좋아하는 물총 칼국수를 거제도에서도 판다고?

와.... 이건 당연히 먹어야지!!!

 

여기도 평일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

그래도 웨이팅 없이 들어가서 착석하고 메뉴를 보니 오씨칼국수랑 메뉴도 비슷하다.

우선 낮이라서 술을 못 먹으니... 아쉽... 얼큰한 물총칼국수를 주문했다.

두근두근 ><

 

 

 

커다란 그릇에 담아져 나온 물총칼국수는 엄청 맛있어 보였다.

한입 먹어보니 얼큰한 맛이 혀를 때리고 칼국수 면발의 탱탱함과 동죽조갯살의 쫄깃함까지!!

너무 맛있잖아!!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은 딱 해장하기에 안성맞춤이었고, 같이 나온 반찬인 김치는 맵지만 칼국수랑 잘 어우러졌다.

마지막 동죽 하나까지 다 먹고 나서야 젓가락을 놓을 수 있었다는....ㅋ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 지네.

다음에 또 거제를 가게 되면 꼭 다시 한번 찾아가서 먹어야지! :D

전날 과음으로 해장이 필요하신 분들, 시원한 조개탕이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

 

반응형

댓글